카테고리 없음

룸 네트워크(Loom Network): 총 정리 2022년 전망

엘리웃파동 2022. 3. 31. 16:51

오늘의 코인 : 룸 네트워크(Loom Network)

 

2월에 코인베이스 상장으로 불꽃같은 양봉을 보여주면서 화려하게 사라져버린 룸네트워크 코인 본격으로 해부 시작해보겠습니다.

 

 

 

 

룸네트워크의 창립
ICO도 없고 백서가 없는 코인이 있다? 

 

룸네트워크는 Matthew Campbell 외 3명의 엔지니어와 공동설립자가 창설하였습니다. 

 

 그들은 백서에 혼동된 소비자 보단, 실제 제품이나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고 빠르게 전달하여 피드백을 통한 개선이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백서가 없는 이유를 제시)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주장에 부합할 수 있도록, 설립 후 6개월만에 3개의 주요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더리움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은 자신의 블로그에서 "이더리움을 통한 빠른 트랜잭션을 요구하는 디앱을 구성하기 위해, 룸네트워크와 같은 시스템이 적합할것 같다." 밝힌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백서도 없는 코인이라는 비방을 많이 받았지만, 그들의 서비스 출시가 늘어 날수록 비방은 감소되어 왔습니다.

 

 

 

 

룸네트워크란?

 

개발자들이 고성능 사용자 대면 디앱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

 

2018년 3월 처음 발행된 룸네트워크는 멀티체인 상호 운용, 디앱 플랫폼으로써 고성능 디앱 확장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룸네트워크의 위임지분증명(DPoS)를 합의 알고리즘으로 사용한 사이드체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EOS" 라고 불리며, 이더리움 메인넷의 보안을 기반으로 확장성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디앱을 제공합니다.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이자 인프라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으며 룸네트워크는 솔루션의 일환으로 ‘Loom SDK’를 제공함으로써, 일반인이 블록체인에 대해 심도 있는 이해와 공부 없이도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뛰어난 확장성 및 최적화가 필수적인 대규모 온라인 게임 및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되며 대표적인 룸네트워크 기반 디앱인 크립토좀비(CryptoZombie)가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체인 및 트론과도 통합하여(이오스,코스모스도 지원할 예정)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모든 주요 체인으로부터 자산을 통합하고 디앱을 만들어 동시에 모든 플랫폼의 사용자들에게 제공할수 있습니다.

 

룸 토큰은 지분 증명 방식의 토큰으로, 룸네트워크(Loom network)의 메인넷인 베이스 체인을 보호하는데 사용되며 룸토큰 소유자들은 토큰을 스테이킹 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보상을 얻습니다.

 

 

 

 

룸네트워크 DAPP

 

크립토좀비즈(CryptoZombies) : 크립토좀비즈는 대표적인 룸네트워크 기반 디앱입니다. 이 앱은 크립토좀비가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작성법과 디앱 구축방법 등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17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델리게이트콜(DelegateCall) : 델리게이트콜은 블록체인이나 이더리움에 관한 질문과 대답을 통해 토큰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피들(EthFiddle) : 이더리움피들은 솔리디티 코드를 공유할 수 있는 앱입니다.

 

솔리디티엑스(Solidity X) : 솔리디티엑스는 솔리디티 언어로 컴파일 하는 데 있어서 보안과 버그를 잡아주는 앱입니다.

 

 

 

 

룸네트워크 기본정보

 

코인마켓 순위 412
유통량 -
총 발행량 1,000,000,000
시가 총액 $102,102,927 USD (한화 1,236.6억)

 

 

 

 

룸네트워크 마켓 순위

 

업비트가 주력을 이끌고있고 그외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 소규모의 빗썸이 있다.

 

선물거래는 아직 없다.

 

 

 

 

상위 지갑 분포도

 

1등2등 지갑량 지분율이 56.81% 이다.

 

2월부터 50위 안쪽 지갑홀더의 보유량이 많이졌다. 최근들어 개미의 보유량도 많아지는 상황

 

 

 

 

스캠 분석

 

코인 발행사 활성 지수 8.1 CAR
SNS 활동 및 소통지수 7.6 CR
기술 투명성 지수 6.6 TTR
개발 참여 지수 6.7 DPR
한국 거래소 상장 (4대 거래소 중) 업비트, 빗썸
세계 거래소 상장 (10대 거래소 중) 5곳
서비스 어플 유무 없음
안전 성장 종목(코인랩스 인용)

 

개발 신용 지수는 B를 받고 있다.

 

안전 점수 5.44 균형잡힌 투자스타일

 

 

 

 

룸네트워크 차트

 

처음 상장시 500원까지 치솟은 뒤 최근 360원을 터치하고 122원에 정착해 있는 룸네트워크

 

 

룸 네트워크는 시총이 1000억도 안되며 업비트에서 살아남은 코인중 시총이 작은편입니다.

그래프상 매집의 흔적이 많이 발견되며 긴 횡보와 박스권을 오랫동안 유지하였으며 마의 100원을 뚫어 상방으로 치솟는 방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작은 시총의 코인들은 세력이 순간적은 폭팔 상승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작년 9월에서 변화한 점은 없었습니다. 

 

 

 

 

최근 룸네트워크 방향

코딩+게임을 접목한 코딩교육이였다.

1. 크립토좀비

Loom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에 대해 깊은 이해가 없는 사용자들도 손쉽게 디앱을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룸네트워크의 메인넷(베이스체인)

위임 지분 증명방식(delegated proof of stake, DPoS)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이더리움, 트론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는 멀티 체인 플랫폼입니다.

 

3. 미래에도 사용 가능한 디앱

다른 체인들과 호환되지 않는 하나의 블록체인에 디앱을 출시 할 경우 플렛폼에 제약되는 위험을 감수해야하지만 룸네트워크는 이를 보호하고 계속 새로운 체인들과 통합하는 협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 가치로써는 매우 탄탄한 베이스를 가지고 만들어진 플랫폼이며 차트상 아직 큰 펌핑을 받지않은 유망주로 보입니다. 플레이댑의 경우 코인베이스에 상장된후 200원에서 1400원까지 치솟는 7배 이상의 펌핑을 보여줬으며 그 뒤로 4500원까지 오르는 경우를 보았던 필자로써 2월달 코인베이스 상장이후 아직 아무런 움직임도 없는 룸네트워크는 아직 앞발을 감춘 고양이처럼 점프를 한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코인중 하나입니다.